::::::: 웹캠 포탈 - 캠투어 :::::::
제 품 안 내
 
국내 신규
WebCam Site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설악산,북한산라이브 서비스
  양지파인리조트뷰
  설질과 날씨 실시간 서비스
  서울명소라이브캠
  서울의 명소 라이브 서비스
  무주리조트
  무주리조트의
아름다운 설원
  용평리조트 캠
  고화질 웹캠
  북한산라이브캠
  북한산 실시간 영상
  한국수자원공사
댐수문영상
  한국수자원공사
다목적댐수문
실시간동영상
양지파인리조트
겨울 설원의 스키장 전경
  청송 주왕산
 
정보화 시범마을
  강진군청웹캠
  다산초당, 사의재 등 강진문화관광캠
전국의해수욕장
전국해수욕장실시간영상 서비스

 
 

 
 
 
 

 

 

 

 

 

 

 

 

 

 


게시판

[여행신문] 캠투어 소개 기사
작 성 일
2001-10-23  오후 10:53:34
홈페이지
 

캠투어(www.camtour.co.kr) ---------------------------------


유치원에 맡겨놓은 아이의 노는 모습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면?

남미를 여행중인 친구가 인터넷상에서 나에게 손을 흔든다면?

자체서버를 가지고 있어 찍는 즉시 인터넷으로의 연결이 가능한 웹카메라(이하 웹캠)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실제로 가능하다.

카메라가 설치된 장소의 모습을 전세계 네티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웹캠시스템은 이미 외국에서는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 개인용PC위에 올려져있는 화상채팅식 웹캠부터 업소홍보용까지 그 범위가 넓게 응용되어 있다.

우리나라에는 얼마전 TV를 통해 웹캠시스템을 서비스하는 일부 유치원이 소개된 바 있다.

라이브시티가 운영하는 ‘캠투어(www.camtour.co.kr)’는 바로 이같은 전세계 웹캠을 지역별·주제별로 묶어 만든 웹캠포털사이트. 40개국 1500개의 개인·업체 웹캠을 모아놓고 있다.

지난해말 뉴스위크지가 보도한 전세계 웹캠의 수는 약 9천개로 개인용웹캠이 차지하는 6천개를 제외하고서도 약 3천개정도의 업무홍보용 웹캠을 집계할 수 있다.

그만큼 유명관광지에 포진하고 있는 웹카메라의 숫자도 많다.

웹카메라는 현재 일본에서도 매우 성행중인데 사실 초기에는 양성적인 면보다는 스트립쇼와 같은 음성적 개인웹캠이 인기였으나 점차 여러 아이템을 통해 음지에서 양지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웹카메라와 관련한 모든 솔루션을 지원하는 라이브시티는 “아파트를 분양받은 사람들은 해당 아파트 건설현장에 최소한 2번씩은 가보는데 그럴 때 웹캠은 매우 좋은 서비스다”며 “건설이나 제조업에서의 문의가 부쩍 많아졌다”고 설명한다.

다른 동영상들은 찍은 당시의 시간대만 볼 수 있으나 웹캠은 그 장소의 변화모습을 24시간 내내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볼 수 있다는 데 가장 큰 매력이 있다.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전지역은 아니지만 미리 볼 수 있다는 메리트는 매우 크다.

반대로 외국사람들에게 소개되는 우리나라의 웹캠은 아파트같은 공장모습만 떡하니 보여주는 제조업관련 웹캠 1개가 전부. 외국인들에게 남대문 등 우리나라의 살아있는 관광지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웹캠을 처음 접한 이들은 ‘몰래카메라’가 연상된다는 평을 많이 한다. 그만큼 생생하다는 얘기. 운이 좋다면 늦은 밤 공원을 비추는 웹캠을 통해 입맞춤하는 뜨거운 연인을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TV처럼 깨끗한 화면을 보기가 어렵다. 바로 속도가 문제.

실시간 동영상이라고 하기에는 속도면에서 문제가 있지 않냐는 물음에 라이프시티의 박장표사장은 “현재는 30초 내외로 바뀌는 화면정도지만 지금 추세라면 2년안에 속도에 관련한 불편함은 없어질 것”이라고 대답한다.

대신 사이트메인 화면의 ‘금주의 추천’항목을 클릭하면 조금은 빠른 속도감으로 웹캠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캠투어는 진행중인 투자유치가 결정되면 국내 관광지 웹카메라설치와 관련해 공공기관과의 연계도 꾀하고 있다.

사이트볼륨도 내년에는 지금의 2배인 3000개로 늘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계시장진출의 발판으로 영어와 일어사이트를 고려중에 있다고.


  < 박은경 기자>
   

 
◈ 유 럽 ◈
그리스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벨기에 러시아
스페인 헝가리 모나코 스위스 프랑스 스웨덴
폴란드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독일 영국 록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 아시아 ◈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일본 인도
파키스탄 이스라엘 레바논 홍콩 태국 한국
 
◈ 아메리카 ◈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멕시코 브라질 캐나다 페루
아르헨티나 케이만군도 파나마 칠레 미국  
 
◈ 오세아니아 ◈
뉴질랜드 호주        
 
◈ 아프리카 ◈
남아공          


▲TOP


ⓒ 2000
LiveCT,Inc.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camtour.co.kr
LiveCT, Inc. Live Communication Technology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2동 471-25 보령빌딩 302호 TEL : 02-332-2398

한국
6:3:58
L.A
13:3:58
런던
21:3:58
파리
22:3:58
방콕
4:3:58